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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관리청 동문 서답 내용

히터맨 2022. 7. 29. 12:05
처리기관질병관리청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처리기관 접수번호2AA-2205-0873593접수일2022-05-27 18:30:51담당자(연락처)김지윤 (043-719-9328)처리예정일2022-08-24 23:59:59

 

 

※ 민원처리기간은 최종 민원 처리기관의 접수일로부터 보통 7일 또는 14 일입니다. (해당 민원을 처리하는 소관 법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답변 내용

답변일2022-07-28 13:27:47처리결과
(답변내용)1.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 현안 대응으로 귀하의 소중한 민원에 답변이 늦어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드리며, 아울러 코로나19 방역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한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코로나19 치료제에 관한 사안으로 이해됩니다.

3. 코로나19 치료제는 해당 제품이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지,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는지 등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를 획득하고, 관계기관의 승인을 받아 공식적으로 사용됩니다.

4. 현재 치료제로서 주로 이용되는 것은 먹는 치료제인 팍스로비드, 라게브리오(성분명 몰누피라비르) 2종이며, 먹는 치료제 투여는 팍스로비드를 우선 처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병용 금기약물 복용 등으로 투약이 제한되거나 다른 치료제 사용이 어려운 경우 라게브리오를 처방하고 있습니다.

○ 또한 베클루리주(성분명 렘데시비르)의 경우, 현재 경증 및 중등증 환자에도 범위를 확대하여 추가 긴급사용승인이 된 상태임을 안내드립니다.

5.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은, 질병관리청 누리집의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가로 질의 있으신 사항은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 다시 한번, 귀하의 민원에 신속한 답변을 드리지 못해 매우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앞으로 질병관리청은 총력을 다해 포스트 오미크론 시대에 대처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회복을 달성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만족도평가 가능일자2022-10-28 13:27:47첨부 파일